[강산유람] 봄나들이-전북 부안

By |2005-04-07T07:13:41+00:004월 7th, 2005|3% 충전소|

커뮤니티 강산유람에서 봄나들이 가자고 바람냄새 풍기네요 ^ ^

강산유람 운영자인 박경희님이 기획.진행하는 풀로엮은집 프로그램이라고해요.

.

.

.

4월 23일 토요일 전라북도 부안으로 봄나들이를 갑니다.

채석강과 적벽강으로 대표되는 외변산과 천혜의 명승지 내변산자락을 두루 돌아볼 예정입니다.

다른 여행과 다른 점은,

숲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게, 길잡이를 해주시는 숲해설가 선생님이 함께 하시며

조선 실학의 선구자 반계 유형원 선생님의 유적지와 황진이와 쌍벽을 이루었던 부안의 명기, 이매창의 무덤을 찾아 동양철학을 전공하시고 관련된 강좌를 이어가고 계시는 조성진 선생님으로부터 반계선생의 실학사상과 매창이 남긴 가슴을 적시는 한시들을 전해듣습니다.

빠뜨릴 수 없는 것은 조악한 손길들로 부터 비껴앉은 사랑스러운 절 내소사입니다. 일주문을 들어서면 끝이 보이지 않는 전나무숲에서는 이때쯤이면 여린 잎이 돋아나면서 애벌레들에게 먹히지 않기 위해 독한 향을 뿜어냅니다. 산림욕을 가능케 하는 배경에는 이와 같은 나무들의 생존전략이 숨어 있습니다.

봄볕이 부숴져 내리는 바다를 주으러 갑니다.

테라펜과 피톤치드와 구수한 흙내음…버무려져서 코끝을 유혹하는 봄숲을 만나러 갑니다.

사랑스러운 절 내소사를 둘러봅니다.

반계유형원선생과 이매창, 부안의 先人들을 기억해보려 합니다.

때 : 2005년 4월 23일 토요일

가는 곳 : 채석강, 적벽강, 모항, 내소사, 반계선생유적지, 이매창 무덤

비용 : 40,000 / 7세이하는 점심 식사비만 부담.

내역 : 교통비, 여행자보험, 점심, 간식, 안내비, 입장료, 자료집

출발 : 광화문 오전 7 : 00

도착 : 광화문 오후 9 : 00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은, 꼬리글을 이용해 주세요.

신상정보(이름, 주민번호, 전화번호)는 메일로 보내주세요. (여행자보험가입때문)

박경희 chillypotato@hanmail.net / 017-751-2891

☞ 커뮤니티 강산유람으로 가볼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