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살기좋은지역만들기 1) 문화역사길라잡이 활동

By |2009-06-02T04:28:50+00:006월 2nd, 2009|KYC소개/주요활동|


젊고 활력 넘치는 ‘살기 좋은 지역 만들기’
KYC는 세 방향으로 지역공동체운동을 펼쳐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어갑니다.
지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와 보존 운동 전개, 주민 참여 운동을 확대를 통한 지역 민주화,
주민참여 멘토링을 통해 지역 공동체를 형성입니다.
회원과 시민이 참여 하는 다양한 자원활동과 주민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젊고 활력 넘치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갑니다.


1) 문화역사길라잡이 활동
문화, 역사 현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안내 해설 활동을 하는 시민자원활동가입니다
문화유산을 지키고 보존하며, 자긍심을 높여 역사문화에 대한 시각을 바로 세우는 활동을 합니다.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 대한 자긍심과 애정을 확산시켜 살기좋은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련 까페나 홈페이지로 링크
우리궁궐길라잡이 : 서울 궁궐과 문화유산의 역사와 가치를 나누고, 보존활동에 참여하는 회원활동모임입니다. 매주 일요일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종묘에서 안내 활동을합니다.
평화길라잡이 : 평화교육을 배우고, 실천하는 평화활동가 모임입니다. 평화와 역사를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평화로운 사회만들기에 참여합니다. 매주 일요일 평화와 인권의 눈으로 서대문형무소, 전쟁기념관 , 오두산 전망대에서 안내 활동을 합니다.
도성길라잡이 : 600년 도성의 가치를 확인하고 우리가 살아갈 미래 서울의 모습을 시민들과 함께 이야기하고 디자인 합니다. 매주 일요일 숭례문 복구 현장과 흥인문 ~ 낙산공원에서 안내 활동을합니다.
화성길라잡이 : 수원 화성과 역사문화유산에 대한 지식을 나누고, 문화유산 보존활동에 참여하는 회원활동 모임입니다. 매주 토, 일요일 수원 화성에서 안내 활동을합니다.
순천문화역사길라잡이 : 순천지역 역사문화유산에 대한 지식을 나누고, 문화유산 보존활동에 참여하는 회원활동모임입니다.
포항문화역사길라잡이 : 포항지역 역사문화유산에 대한 지식을 나누고, 문화유산 보존활동에 참여하는 회원활동모입니다. 매주 토요일 포항 보경사에서 안내활동을 합니다.
목포문화역사길라잡이 : 목포지역 역사문화유산에 대한 지식을, 문화유산 보존활동에 참여하는 회원활동 모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