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시간의 대장정을 통해 600년 도성을 함께 보고,듣고,느끼고 진정한 서울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발견해 보세요.
역사,문화,생태도시 서울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입니다.
참가를 원하시는 분들은 누구나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신청해주세요!! 오늘 부터 체력 훈련하셔서 몸만들어 오세요.
– 답사일자 : 11월 14일 07:40
– 모이는장소 : 숭례문앞(서울역 4번 직진 3분)
– 준 비 물 : 물, 점심, 간식, 신분증(필히 지참)
– 신청방법 : 아래 댓글로 이름과 이메일 적어주세요./ 지인과 오셔도 됩니다~
– 진행 일정
07:40 숭례문 앞 집결. 참가자 인사, 일정 안내
08:00 ~10:00 숭례문 ~ 인왕산 입구
10:00 ~11:30 인왕산 ~ 창의문 쉼터
11:30 ~ 12:00 점심식사(창의문 쉼터)
12:00 ~ 14:00 창의문 쉼터 ~ 백악 ~ 혜화문
14:00 ~ 16:00 혜화문 ~ 광희문 ~ 국립국장
16:00 ~ 18:00 목멱산 ~ 숭례문
구간 참여자 분들 참고 하세요. 시간은 정확하지 않은 추정치입니다.
[준비사항]
[복장] 복장에 좀 더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답사구간은 산길과 숲길이 포함되고 있어서 나뭇가지에 피부가 상할수도 있습니다.
[신발] 신발은 발에 잘 맞아 발이 부담을 느끼지 않는 것으로 준비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새 신발은 발에 많은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식사와 간식] 간단한 식사와 간식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점심시간을 따로 갖기는 하겠지만 시간이 길지 않습니다. 간단하게 요기할 것이면 될 것 같습니다. 더불어 간식을 준비하여 중간중간 휴식시간에 자주 보충을 해주는 것이 완주에 보탬이 될 것 같습니다.
[물! 물!] 물을 많이 마시게 됩니다.
[신분증] 신분증(주민증, 운전면허증)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백악산구간은 신분증이 있어야 출입이 가능합니다. 신분증을 잊고 출발해서 낭패를 보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이외에도 많은 준비사항이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즐거운 답사가 되도록 잘 준비하시면 좋겠습니다.
[당부사항]
1. 가장 중요한 것이 안전문제입니다. 답사보다는 팀원들의 안전이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무리를 하거나 위험한 구간으로 접근하지 않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도성일주답사는 혼자 하는 것이 아니라 도성길라잡이, KYC 회원. 그리고 시민들이 함께하는 행사입니다. 따라서 서로간의 예의를 지키는 의미에서 약속시간을 잘 지켜 주시고 개인행동을 삼가야 하겠습니다.
3. 답사 중에서는 서로 도와가며 함께하는 답사가 되도록 하여야겠습니다. 비록 서로 얼굴을 알지 못하는 사람이 있을지라도 함께하는 답사팀으로, 마음을 열고 서로를 도와주시면 좋겠습니다.
==>도성길라잡이 2기 신청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