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민생민주국민회의(준)/참여연대입니다.
지금 28일부터 독재부활-MB악법 저지 긴급국민행동이 시작됐습니다. 28일 일요일에도 불구하고 국회 앞에는 2천여명의 시민들이 모여들었습니다. 29일은, 30일은 더 많은 시민들이 모여들 것으로 전망됩니다.
무척이나 추운 겨울이지만 우리 시민-누리꾼들은 오로지, 독재부활-엠비 악법을 저지해야한다는 일념으로 모여들고 계십니다. 극심한 경제위기와 혹독한 민생고 속에서, 경제와 민생을 살려달라는 국민적 염원은 무시한 채 오로지 1%특권층 챙기기에 여념이 없는 이명박 정권은 이제는 드디어 민주주의, 인권, 민생을 파괴하는 악법들까지 제대로 된 논의한 번 없이 무더기로 통과시키려 하고 있습니다. 사상 초유의 악법 대량 통과 사태가 지금 발생하려 하고 있는 것입니다.
민생민주국민회의(준)는, MB악법저지에 힘을 모으는 제 정당, 시민사회단체, 각계 인사, 시민-누리꾼들과 함께 12월 28일부터 <독재부활-MB악법 저지 긴급국민행동>을 시작했고, 29일~30일 긴급국민행동을 이어갑니다. 29일은 1시부터 국회 앞 국민은행 옆 마당에 집결할 예정이며, 수도권 시민사회단체들은 파업을 선언한(언론노조 총파업과 연대-지지한다는 의미까지 포함하여, 비상한 각오를 표현하기 위함입니다) 후 국회 앞으로 모여들 계획입니다.
29일(월)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29일, 30일 긴급 국민행동에는 최소 수천여명의 시민·누리꾼들이 참여할 예정입니다. 현재 갈수록 참가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 12월 29일(월) 13시 48시간 비상국민행동 선포 기자회견
– 14시 농민대회
– 17시 범국민대회
– 19시 MB악법 저지를 위한 시국기도회
– 이후에는 철야 촛불문화제 진행
※ 각 단체들의 다양한 활동이 결합됩니다.
예를들면, 참여연대는 29일 오후 2시, 국회 모든 출입문 앞 동시다발 1인 시위를 전개하고, 민생민주청년회의(준)에서도 다양한 실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강부자당, 청와대가 시키는대로 하는 정당 한나라당이 지금 날치리-강행처리를 할 것이 거의 분명해지고 있습니다. 반드시 저지해야할 악법 목록은 이 홈피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www.minju4u.org
이번 긴급국민행동은 한-미FTA반대범국민운동본부, 촛불탄압저지-민주수호비상국민행동, 비정규법·최저임금법개악저지범국민행동(준), 언론사유화저지미디어행동 등 연대 단위들과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고, 결정적으로 촛불의 힘, 시민-누리꾼들이 대거 참여하고 있습니다. 민주당, 민주노동당, 진보신당 등 정당인들도 아주 적극적으로 투쟁에 힘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민주주의와 인권, 민생을 파괴하는 악법 7적 규탄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 모든 일들을 진두지휘하고 있는 이명박 대통령과 청와대가 가장 큰 문제임을 잘 알고 있고요. 악법을 이대로 강행통과한다면 이명박 정권에 대한 범국민적 심판이 가해질 것입니다!!
– 7대악적 집중 규탄!! 이들의 인터넷, 사무실에 집중적으로 항의해야겠습니다.
1)이철우(국정원법 개악 주도) 2)신지호(집시법, 과거사법 개악 주도), 3) 공성진(테러방지법 제정 등 개악 주도), 4)나경원(사이버모욕죄 등 개악 주도), 5) 김성조(최저임금법 등 개악 주도) 6) 정병국(신문법, 방송법 개악 주도) 7) 박종희, 공성진(금산불리 완화 등 재벌규제 완화 개악 주도)
시민-누리꾼 여러분, 경제도, 민생도, 민주주의도, 인권도, 상식도, 남북화해도 모두 망치고 있는 이 어리석고 못된 정권에 시민-누리꾼들의 힘을 보여줄 때가 왔습니다. 지금 국회 앞에는 시민-누리꾼들의 참여의 열기가 계속 고조되어 가고 있습니다!! 처지와 조건, 시간이 되는대로 국회 앞으로 모여주십시오!!
= 민생민주국민회의(준) www.minju4u.org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