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란죄 윤석열 파면! 시민촛불-광화문 동화면세점

By |2024-12-05T14:50:46+00:0012월 5th, 2024|서울KYC 뉴스|

내란죄 윤석열 파면!

내란죄 윤석열을 체포하라!

국민주권 실현! 

퇴진광장을 열자!

시민촛불

2024.12.5(목) 오후 6시 동화면세점 앞(광화문역 6번 출구)

 

 

[입장문]

위헌적 계엄 규탄! 국민주권 실현! 내란죄 윤석열 파면!
위헌적 비상계엄 규탄한다!

윤석열 대통령이 어젯밤 느닷없이 비상계엄을 선포했다. 결연한 구국의지로 계엄령 선포했다고 밝혔다. 오늘 대한민국이 그 어떤 전시, 사변, 국가비상사태였는가! 전시 · 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에 해당하지 않은 상황에서 선포된 비상계엄으로 그 자체가 위헌, 위법하여 무효이다. 특히 국회가 4일 1시경 비상계엄 해제 요구 결의안을 가결함에 따라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는 헌법에 따라 그 효력을 상실했다.

헌법 위반 윤석열을 지금 당장 파면하라!
윤석열 대통령은 군대를 동원해 민주주의의 전당 국회를 침탈하며 국회의원 출입과 의사진행을 방해하려 했다. 국헌 문란의 목적 아래 이뤄진 폭동, 명백한 내란이다. 또한, 계엄을 선포하며 정치적 결사, 집회, 시위의 정치활동 금지, 언론 출판 금지 등 시민의 기본권을 유린, 헌법파괴행위를 저질렀다. 이 또한 위헌 위법하다.

반헌법적 계엄 동조 국민의힘 의원들도 책임을 면할 수 없다!
윤석열의 위헌적 비상계엄은 국회에서 190명의 비상계엄 해제요구 결의안이 본회의에서 가결된 후 해제되었다. 그러나 국민의힘 다수 의원은 당사에 모여있음에도 본회의에 참여하지 않았다. 반헌법적 계엄, 내란죄 윤석열에 동조한 것이다. 이들도 책임을 면할 수 없다.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수호해야 할 대통령이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눴다. 국민은 더 이상 그를 대통령으로 인정할 수 없다.
그가 끝까지 대통령이기를 고집한다면, 국민은 이제 헌법이 규정하는 국민주권 실현을 위해 전면적인 저항운동에 나설 것을 선포한다.

불법 위헌적 대통령 윤석열에 맞서 우리는 국민주권 실현을 위한 전면적 저항운동에 돌입할 것이다.

2024년 12월 4일
각계 노동시민사회 일동

 

 

 

[성명]
윤석열 대통령은 계엄령을 즉각 철회하라

2024년 12월 3일 밤, 윤석열 대통령이 비상계엄을 선포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종북 세력을 척결하고 자유헌정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비상계엄을 선포한다고 밝혔다. 이는 헌법이 규정한 사유인 “전시·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에 해당할 수 없다.

자유헌정질서를 어지럽히는 것은 누구인가. 윤석열 대통령은 대통령의 권한을 남용하여 헌정질서를 파괴하고 있다. 피로 민주주의를 일궈온 우리 국민은 모두 똑똑히 지켜보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은 계엄령을 즉각 철회하라.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 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국민과 함께 민주주의를 굳건히 지켜낼 것이다.

2024.12.04
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