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우리는 광복79주년을 맞이한다. 그러나 해결되지 않은 일제강점기 식민지배 청산 문제는 강제동원 피해자를 비롯해 우리 사회에 온전한 광복을 가져오지 못하고 있다. 더욱이 윤석열 정부의 반헌법적, 반역사적인 매국행위로 역사의 시계가 거꾸로 돌아가려 하고 있다. 한일관계 개선을 명분으로 대일 굴욕외교를 자행해 온 윤석열 정부의 친일 매국행위는 도를 넘어 ‘친일역사쿠데타’에 이르렀다.
일본 밀정 노릇하는 윤석열 대통령 규탄한다.
7월 27일, 일본의 사도광산이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다. 윤석열 정부는 ‘강제동원 표현 않기로 합의’하는 등 일본의 역사왜곡에 적극적으로 동조했다. 게다가 국민들에게는 “일본에 우리가 원하는 것 얻어냈다”고 뻔뻔하게 거짓말을 하고 있다. 아니나 다를까, 사도광산 합의를 둘러싼 굴욕외교의 전모가 속속 드러나고 있다. 8월 7일에는 윤석열 한국정부가 단 한 차례 ‘강제성’ 기록을 요청했고 일본이 거절하자 이를 바로 포기했다는 사실이 드러났고, 9일에는 국내 비판 여론을 의식해 마치 일본이 한국인 피해자에 대한 강제동원 사실을 인정한 것처럼일본 대표의 발언을 조작하기까지 했다는 것이 밝혀졌다. 역사에 길이 남을 매국행위다. 윤석열 대통령에게 묻는다. 윤석열이 말한 국익은 도대체 어느 나라의 국익인가!
윤석열 정권은 일본 밀정 노릇도 모자라, 전범국 일본을 위해 역사쿠데타를 벌이고 있다.
2024년 8월 7일, 윤석열 정권은 광복회와 독립유공자 단체의 반대를 묵살하고, ‘뉴라이트’로 알려진 김형석 대한민국역사와미래 이사장을 신임 독립기념관 관장으로 임명했다. ‘뉴라이트’는 식민지근대화론을 주장하며 일제강점기를 옹호하는 세력이다. 이들은 1948년 건국절을 주장하며, 친일파들의 매국행위를 건국 업적으로 둔갑시키고, 독립운동가들을 테러리스트로 폄훼한다.
신임 독립기념관 관장의 취임 첫 일성이 “친일인명사전에 수록된 인사들 가운데 억울하게 친일로 매도되는 분이 없도록 문제를 제기할 것”이라고 했다니, 기가 막힌 일이다. 독립기념관은 선열들의 독립정신을 선양하고 올바른 국가관 형성에 중추적 역할을 해야 할 곳이다. 독립기념관의 존재 이유와 설립 취지를 생각한다면 이런 후안무치한 짓을 해서는 안 된다.
오늘 2024년 8월 14일은 제12차 세계일본군‘위안부’ 기림일이다.
33년 전 오늘은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김학순이 살아있는 증거가 되어 용감하게 우리 앞에 모습을 드러낸 날이다. 첫 공개증언 이후, 피해자들은 끊임없이 일본에 공식사죄와 법적배상을 요구해왔다. 마침내 일본국의 전쟁범죄를 인정하는 역사적 판결을 쟁취해냈지만, 일본은 적반하장으로 국제법 위반을 운운하며 책임을 부인하고 있다. 이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로 윤석열 정부는 이미 파탄난 2015한일합의 정신 준수를 앵무새처럼 외치며 굴종외교, 자해외교로 일관하고 있다. 일본의 사도광산 세계문화유산 등재에 동의하기 전에, 윤석열 정부는 일본군‘위안부’ 기록물의 세계문화유산 등재가 일본 정부와 우익의 노골적인 방해로 지체되고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가.
윤석열 정부는 강제동원굴욕해법을 내놓은 이후 미국이 요구하는 한미일 군사동맹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8월 한미일 정상은 캠프데이비드 선언을 통해 한미일 3국이 정보를 공유하고 대응을 동조화하겠다며 사실상의 동맹추진을 선언히였고, 최근에는 국방장관이 국회와 국민의 동의도 없이 ‘한미일 안보협력 프레임워크 협력각서’에 서명하여 군사동맹 구축을 ‘되돌릴 수 없도록 하겠다’ 고 밝혔다.
윤석열 정부는 2025년 한일협정 60년을 계기로 신한일관계 선언을 발표하려 하고 있다. 일본에 완전한 면죄부를 부여하고, 한일 군사동맹으로 자위대를 한반도에 끌어들이려는 목적이다. 한반도에 다시 자위대가 발을 디딜 날을 학수고대하는 것이 아니라면, 윤석열 정부는 당장 친일매국 행위를 중단하라.
오늘 우리는 광복79주년을 맞아 항일 독립운동 정신을 계승할 것을 다짐하며, 다음과 같이 선언한다.
윤석열 정부는 일본의 역사왜곡에 동조한 사도광산 합의 명백히 밝히라!
일본 자위대 한반도 진출 반대한다! 한일 군사협력, 한미일 군사동맹 추진 중단하라!
일본은 일제 강제동원, 일본군‘위안부’ 문제 사죄배상하라!
윤석열 정부는 매국적 신한일관계 선언 추진 중단하라!
뉴라이트 독립기념관장 임명 철회하라!
윤석열 정권 사대굴종외교 규탄한다!
2024년 8월 14일